Wix 홈페이지 문제 해결 - 도움말 센터


윅스(Wix)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결제, 프리미엄 플랜, 모바일, 계정관리.....
Wix 관련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했지만, 
답을 찾지 못해 해결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Wix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웹에서 검색하기 전에 윅스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센터에서 윅스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대부분의 문제를 검색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센터를 통해 해결하지 못한 문제는 
고객지원팀에 직접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x 도움말 센터 적극 활용하기 !!

1. Wix 홈페이지 제작의 모든 것 검색하기


도움말 센터에서 Wix를 처음 시작하는 방법부터 에디터, 도메인, 결제, 프리미엄 플랜, SEO, 마케팅 도구 및 분석 등에 이르는 전체 기능에 대해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한 설명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가끔 '윅스 프로 디자이너' 요즘은' Wix (Arena) 파트너'가 되는 방법을 묻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질문까지 포함하여 WiX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고객센터에서 습득할 수 있습니다. Wix 로 홈페이지를 만들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긴다면 웹 검색부터 하지 말고 고객센터를 먼저 방문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Wix홈페이지 문제해결 도움말센터
Wix 홈페이지 만들기 - 도움말센터


검색하는 방법은 예를 들어 " Wix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 궁금하다면 그 내용을 그대로 검색란에 입력하고 Enter 키를 클릭합니다. 연관된 5가지 설명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그 안에 찾는 답이 없다면 '검색 결과 전체 보기'를 클릭합니다. 20개의 검색 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결과 내에서 답을 찾아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도 세부 설명마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Wix도움말센터 검색 방법
Wix 도움말센터 검색결과 전체 보기


2. 자주 묻는 질문  모아 보기


홈페이지를 제작하면 내 사이트가 구글 등 검색 결과에 표시되고 높은 순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SEO (검색 엔진 최적화) 과정을 진행합니다. SEO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하게 되는데 Wix는 내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Wix SEO 도구처럼 웹사이트를 소유한 사람들의 중요한 관심 분야는 자주 묻는 질문으로 모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Wix 기능을 검색 전엔 '자주 묻는 질문'을 먼저 참고하는 것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윅스 도움말 센터-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3. 검색 전 로그인하여 결제 등 개인적인 문제는 바로 확인하기 


Wix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네임서버나 포인팅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로그인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한 상태라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설명한 도메인, 프리미엄 플랜, 결제 등에 관련한 질문은 개인적인 민감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그인 후 사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용이합니다. 예를 들면 14일 무료체험을 한 후에 프리미엄 플랜을 취소하고 싶다면 고객센터에서 검색어를 입력 후 이동합니다. 결과 페이지에서 프리미엄 플랜 취소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Wix도움말센터 검색 전 로그인 하기
Wix 도움말센터 이용 시 로그인 하기


4. Wix 고객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디자인아라 블로그를 보면  댓글 중에 가끔 Wix 고객지원 서비스에 대해 불만을 이야기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분들도 처음부터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했다면 좀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Wix에 문의할 때 좀 더 내 질문에 맞는 전문 담당자에게 문의하고 싶다면 도움말 센터에서 '문의하기'를 검색합니다. 사업개발팀, 결제 담당팀, 고객지원팀 등 분야별 담당자에게 문의 방법과 전화문의 등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후 문의사항을 접수하거나 콜백 서비스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고객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Wix 전화 문의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로 제공됩니다.  문의 내용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선택하면 해당하는  담당 직원에게 바로 연결됨으로 응답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영어 콜백 서비스는 24 시간 가능하지만  다른 언어는 제공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한 후 이용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인 통신 사업자에 의해 통화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고, 모든 대화는 기록 및 모니터링된다고 합니다.





5. 문의사항 제출 시 참고하기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할 때 Wix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의 사항에는 내 사이트와 웹페이지 이름을 포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화면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좋습니다. 파일 첨부에 지원되는 형식은  jpg, png, gif 등의 이미지 파일과 pdf, doc,  ppt 등의 문서, 오디오, 동영상 등입니다. 참고로 결제, 은행 명세서 등의 개인 정보가 있는 스크린샷은 신용카드의 마지막 4자리를 제외하고 민감한 부분을 삭제하거나 가려서 첨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문의사항 제출하기
문의사항 제출하기


6. Wix 도움말 센터에서 내 문제를 검색했지만 찾을 수 없다면 ...


다양한 검색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는 검색했던 상세 설명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설명 페이지 하단에는 ' 답변이 문의사항 해결에 도움이 되었나요?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아니오'를 선택하면 문의사항을 접수하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 후 문의사항의 주제(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자세한 내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추천하는 답변이 있습니다. 일단 확인해보고 원하는 답변이 아니라면 담당자에게 바로 문의사항을 접수합니다.



고객지원팀에 접수하기
고객지원팀에 접수하기


문의사항은 한글로 제출해도 되며 메일로 접수 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 아니라면 1~2일 정도면 담당자의 답변이 업데이트되고 메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객지원, VIP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는다면 나의 문의사항이 자동으로 우선순위에 놓임으로 좀 더 빠른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접수 - 메일로 확인
Wix 도움말센터 문의 접수 메일로 확인






마무리하면서
Wix 프로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윅스(Wix) 관련한 다양한 질문을 받았고 답변한 경험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답변할 때 알고 있는 부분도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알고 있는 방법이 Wix에서 제공하는 최신 기능은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Wix 게시판이나 블로그만 해도 많은 변화를 거쳐 지금의 모습으로 만들어진 것이지만 업데이트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Wix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거나 만드실 예정이라면 궁금한 문제는 웹에서 검색하기 전에 ' Wix 도움말 센터'를 먼저 방문한다면 좀 더 빠르고 정확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Wix 도움말 센터 →
디자인아라 네이버 블로그 →


댓글